home > 유정란이란?
유정란(有精卵)이 어떤 달걀인지 아시죠?
우리 조상들이 먹던 자연 그대로의 달걀이 바로 ‘유정란’입니다.


'유정란'은 땅위에 방사되어 자라는 닭들이 자유롭게 뛰놀며 암수가 어울려 생산하는 달걀입니다. 당연히 닭들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암수가 함께 어울려 산란을 하게 됨으로 건강한 달걀을 생산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방사를 하여 키운다 해도 일반 사료(항생제 포함)를 먹여 키우는 닭이 낳은 유정란은 엄밀히 이야기해 일반 달걀에 비해 큰 차이가 없다고 보아야 할겁니다.

질 좋은 유정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사료도 특별해야 합니다.
저희 농장에서는 항생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주문식 사료에 참뽕잎, 케일, 목초액, 쑥, 천연굴껍질, 유산균등을 첨가하여 급이하므로 보다 건강한 달걀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쪽 끝을 깨어서 날로 먹어보면 그 차이를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비린맛이 없고 고소하며 담백하고, 비타민 함유량도 더 많습니다.

그리고 생산지에서 아침에 낳은 달걀을 배송하므로
주택가 인근에서 파는 계란에 비해 매우 신선하며 깨끗합니다.

달걀은 어느 가족이나 건강을 위한 기본적인 식품입니다.
기본부터 바르게 하는 식습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달걀'로 가족의 건강을 기초부터 지켜주세요.
우리 몸의 세포수는 60조 개나 되는 데, 사람의 건강은 이 세포의 건강에 의해 결정된다. 세포노화의 주범은 활성산소로 이 활성산소가 세포에 과다하게 생성되어 존재하기 때문에 세포노화가 발생한다. 이 활성산소는 스트레스나 과다한 운동, 타박상, 지나친 음주나 흡연, 피로 등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인체에 생성되는 물질이다. 그런데 지나친 과로나 몸에 갑작스런 이상이 생기면 활성산소가 갑자기 증폭되어 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마비상태에 이르는 것이다.
활성산소는 늘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한 방어수단으로 생성수단으로 소독약 같은 존재인데, 이것이 생기면 자연히 소멸시키는 수단도 있다. 그러나 변화가 너무 갑작스럽게 오면 활성산소를 조절하는 기능이 무뎌진다. 활성산소를 몸에서 조절하는 기능은 SOD(super oxide dismutase)라른 효소가 담당하는데,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쌓이면 바로 이 기능이 저하된다. 활성산소는 산화물질이 되어 세포를 죽게 하는 것이다. 운동선수나 중노동을 하는 사람들이 오래 살지 못하는 이러한 이유에 기인한다.

식용 목초액은 세포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SOD능력이 탁월하다. 목초액은 이런 기능이 다른 식초보다 30배 이상 높다. 이 SOD 기능은 세포내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세포의 호흡회로를 정상화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하여 각종 난치병을 치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목초액은 액체이면서도 강력한 원적외선을 갖고 있다. 흔히 원적외선은 광물질에서만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목초액은 액상에서 원적외선이 방사된다.

목초액은 가정에서 목욕시 욕조에 10cc정도 풀어 사용하면 온천수 이상의 물로 바뀌어 냉증, 아토피성 피부염, 거친 피부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좀의 경우에도 원액에 하루 30분씩 3~4번만 담그면 쉽게 완치될 수 있으며 다른 용기에 모아 두었다가 물에 차서 가정원예에 써도 효과가 좋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나 세탁할 때 2~3cc정도만 넣으면 효과가 좋으며 비듬을 없애는 데요 유용하다.

화장실이나 하수구 등 악취가 심한 곳에는 목초액을 100~200배로 하여 뿌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흰개비. 붉은개미가 많은 집에도 목초액을 살짝 뿌리면 없어진다.

수족관에도 2,500배로 희석한 목초액을 넣어주면 목초액의 원적외선의 효과로 물의 분자집단이 작아지면서 산소가 많이 용해되기 때문에 물이 언제나 깨끗하고 물고기가 잘 죽지 않는다.

※ 목초액으로 중풍, 위암, 변비, 빈혈, 당뇨, 전립선 비대증, 황달 등 목초액을 복용하여 효과를 본 사례들도 많이 발표되고 있으나 목초액은 제대로 정제하지 않으면 타르, 페놀 등 유해 성분이 남아 있을 수 있어 주의를 필요로 하며, 또한 목초액은 산도가 높은 물질로 복용시에는 반드시 물에 희석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살균, 농약의 흡착. 분해 및 세포조직의 변화

목초액과 농약(알칼리성 제외)은 잘 섞인다. 목초액 500배액에서는 물이 분자구조가 3배 정도로 작아져 농약이 잘 용해되고 분자구조가 작아 쉽게 침투한다. 따라서 농약 사용량도 기준치의 1/3만 사용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목초는 음이온이고 농약은 양이온이어서 농약의 효과를 높이는 농약의 양이온을 목초가 흡수하여 악취가 없어진다.

목체액에는 균이 절대로 살지 못한다. 저농도에서는 산에 약한 균은 전멸한다. 목초의 살균작용은 목초의 음이온. 원적외선. 전착력(감겨 붙는 힘) 등이 고루 작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식물이 세균에 대항하는 힘을 길러주는 보효소 작용을 하며, 나무에서 내뿜는 피톤치드도 발산하여 종합적인 살균. 기피작용을 한다.

목초액을 정기적으로 뿌리면 작물의 무게가 30% 이상 무거운 것이 많은데, 이것은 목초액이 세포에 작용하여 조직을 치밀하게 하기 때문이다.

목초액을 이용하여 생산한 농산물은 당도. 선도. 모양. 무게에서 다른 것과 확연히 구분된다. 목초액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강하게 발산하여 농약 등의 양이온을 흡착. 분해하기 때문이다.

키토산, 영양제, 멸치액젖, 기타 농자재와 혼용하면 첨가물의 효과가 배가된다. 이때 첨가제는 기준치의 1/2만 사용해도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봄에 잎이 내돋지 않은 때에 베어서 볶아 물에 달여서 복용하면, 모든 풍증, 수기(水氣), 각기(脚氣), 폐기(肺氣), 해수(咳嗽), 상기(上氣) 등을 치료하고, 먹은 것을 삭히며, 소변을 이롭게 하는가 하며 비통(臂痛 팔의 통증)을 치료하고 입이 마른 것을 치료하는 데, 즉, 상지차(桑枝茶뽕나무가지로 만든 차)를 이른다.
한방에서는 뿌리의 껍질을 상백피(桑白皮)라고 하며 소염·이뇨·진해제로서 해소·천식·부종·소변불리 등의 치료에 사용한다. 또 잎은 뽕잎이라 해서 해열·진해·소염제로서 감기·눈병·고혈압 등의 치료에 쓰인다.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는 상심이라고 해서 강장·진정·보혈·설사멎이 약으로 이용된다.
뽕잎은 아주 영양가가 높은 이파리 채소이다. 누에가 뽕잎만을 먹고 단백질 덩어리인 비단을 토해낼 수 있는 것은 뽕잎이 높은 단백질 함량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식물 중에는 콩 다음으로 단백질이 많은 식품이다.
뽕잎 속에는 아미노산이 24가지나 들어있다. 우리 몸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단백질은 바로 아미노산이 모여서 만들어진 것이다. 집으로 말하자면 단백질은 집의 벽이고 아미노산은 이 벽을 이루고 있는 벽돌이라고 할 수 있다.
뽕잎 속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을 분석해보면 술을 분해시켜주는 ‘알라닌’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고, 뇌 속의 피를 잘 돌게 하고 콜레스테롤 제거 및 노인성 치매를 예방해주는 ‘세린’과 ‘타이론신’ 성분이 각각 1.2%. 0.8% 들어있다.
뽕잎에는 칼슘과 철분을 비롯한 50 여 종 이상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무와 비교해 보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칼슘은 60배, 피의 원료가 되는 철분은 160배, 우리 몸 속에서 중요한 여러 가지 성분을 만드는 인은 10배나 더 들어있다.
우리가 즐겨 마시는 녹차와 비교해 보면 비타민 A,C는 떨어지지만 칼슘은 6.1배, 철분은 2.2배, 칼륨은 1.4배, 섬유성분은 4.7배나 높다. 특히 칼슘이 풍부해 대표적 칼슘 식품인 우유의 6배이고, 철분은 시금치의 3배나 더 많이 들어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 완화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다.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는 옛부터 몸에 좋은 열매로 알려져 있다.
오디에는 노화억제 항산화 색소인 'C3G(cyanidin-3-glucoside)'는 물론 고혈압 억제 물질인 '루틴(RUTIN)'과 혈당 저하 물질인 'DNJ' 등건강 기능 성분이 다량 함유됐다.
혈당 저하 성분이 있어 당뇨환자에 적합하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식품으로서의 활용가치가 높다.
오디에 함유된 항산화 색소 C3G는 노화 억제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보다 7배나강한 노화 억제 효과를 보이며 오디의 C3G 최고 함량은 1.27%로 포도의 23배, 유색미의 2.3배에 달한다.

이른바 뽕나무는 뿌리에서 열매까지 하나도 버릴것이 없다고 하겠다.

양배추과에 속하는 케일은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최고의 야채라고 평가할 만큼 고혈압, 변비, 위궤양, 폐암, 간암, 위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케일을 먹으면 방사선 등의 유독 성분을 해독하고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애연가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이다. 단백질, 비타민 A, B2, C, K, U를 비롯해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고루 들어 있어 변비를 예방해주고 위궤양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케일에는 항암물질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은데 녹색 채소 중 으뜸으로 꼽힐 만큼 풍부하다. 케일에 든 엽록소는 혈액을 만드는 구성물질인 혈액소와 화학구조가 비슷해 푸른 혈액으로 불리며 피를 만드는 조혈작용을 돕는다.

케일이 몸에 좋은 이유는
암을 예방한다 케일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는 강력한 항암물질로 알려져 있다. 후두암과 폐암의 원인인 니코틴을 없애는 기능이 탁월하며 암세포와 바이러스 등 병원균의 발생을 억제시킨다.

빈혈을 예방한다 풍부한 철분과 엽록소는 피를 만드는 조혈작용을 해 빈혈을 예방해준다. 칼슘과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체질개선에 효과적이다 케일에 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 단백질, 효소, 섬유질 등이 체질을 건강하게 바꾸어준다.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유해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혈압을 조절해준다 비타민 A, B2, C, K, U와 무기질이 혈액을 맑게 하고 칼슘이 몸의 산성화를 막아 성인병을 예방한다. 케일의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혈압을 조절해준다.

변비를 예방한다 풍부한 섬유질이 변비를 없애주며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집중력과 지구력을 키운다 칼슘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여 수험생과 직장인들에게 좋다.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우유의 3배, 사과의 52배나 많은 칼슘이 들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해준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쑥은 그 맛이 쓰면서 매워

비, 신, 간 등에서 기혈을 순환시키며,

하복부가 차고 습한 것을 몰아내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식품으로써의 효능
비타민 A와 C의 보고인 쑥은 특히 환절기 식품 중 으뜸으로 손꼽힌다. 봄 들어 눈에 띄게 현저히 나타나는 피부건조, 호흡기질환, 각종 알레르기성 증상, 위장병 등을 예방 및 치료 하는데 쑥은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쑥은 위장을 튼튼히 해서 식욕을 돋구고 천식에도 좋으며, 특히 쑥즙은 식욕촉진과 함께 소화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쑥탕은 신장, 신우염 등으로 인한 부종을 없애주는 등, 피부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 야외에 나갔을 때 피가 나는 상처에 쑥을 붙이면 지혈효과도 나타난다.

쑥은 칼슘, 철분 등이 많이 들어있는 훌륭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체질이 되기 쉬운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한다.
농장명 : 늘푸른농장 / 대표 : 최봉희 / 주소 : 경남 합천군 묘산면 화양리 83 / 사업자등록번호(간이과세자) : 503-09-26064
문의메일 : goodman0121@hanmail.net / 문의전화 : 055-934-0556 / 팩스 : 055-933-0557